우물 '밖' 개구리의
두 번째 회사탐방은
'매스프레소'입니다!
매스프레소의 이름을 보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을텐데요
바로 'MATH' 수학이죠!
현재 매스프레소는 '콴다'라는 어플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콴다는 매스프레소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수학 풀이 검색서비스로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광학문자판독(OCR)기술이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하여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검색 및 풀이 결과를 빠르게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인데요.
제가 한번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이렇게 모르는 문제를 찍으면 인식을 통해 몇 초 안에 여러 가지의 해답을 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생기면 질문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개념을 검색하여 학습할 수 도 있고 타이머등을 통해서 학습 시간을 체크하고 스터디룸 안에서 다양한 학생들과 학습시간을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 질문한 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또한 준비중에 있다고합니다!
(이런 어플.. 저 학교 다닐때도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말이죠..)
어쨌든, 이 콴다는 2017년 10월에 정식 출시하여 최근 누적 질문 해결수가 10억건을 돌파하였고
2018년 11월에는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현재까지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등 5개국에서 교육 차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콴다' 또한 어제 말씀드린 에듀테크 기술을 통한 서비스로 학생들이 비싼 학원료를 내지 않고도 학습할 수 있게하여 교육의 불평등을 다소 해소시켜주고 개인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의 고민을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해주고 학습의 효율을 올려주는 '콴다'라는 어플을 만든
매스프레소는 '기술을 통한 교육 기회의 평등을 추구합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Customization 학생에게 맞춤화된 교육을
Avaliability 언제 어디서나
Affordability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다양한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또한, 에듀테크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앞으로 교육 환경이 크게 변할 것임을 예측한 기업들은
(SKT) 교육 격차 해소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삼성카드) 협약을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매스프레소와 협약을 맺고 이들의 행보에 주목하고 있으며
2020년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 선정된 매스프레소의 이종흔 대표는
"한국 교육시장에서 살아남는다면, 게임과 문화 콘텐트처럼 교육도 세계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분야가 될 것이다"
"기술과 플랫폼이 발전할수록 교육 콘텐트 수출은 더 쉬워질 것이다.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도 수학 문제집들이 있지만 한국처럼 양질의 콘텐트가 많진 않다. 우리 콘텐트와 기술로 전 세계 ‘수포자’(수학 포기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싶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매스프레소의 더 큰 성장을 예고하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우리의 일상은 모두 언택트 환경에서 이루어지고
교육 환경 또한 크게 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과 비교하여 콴다의 글로벌 트래픽이 월간 기준 120% 상승하는 것은
이러한 현상을 잘 반영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직 보수적인 우리의 교육문화에 도전장을 내민 매스프레소가 불러올 새로운 문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스프레소에 대해 더 알아보고싶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Mathpresso
03 일본 교육 차트 1위 07 싱가포르 교육 차트 1위 10 베트남 교육 차트 1위 11 일본, 베트남 지사 설립
www.mathpress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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